전국

Home > 전국

11월 소래찬 김치와 함께하는 '제 3회 김장한마당' 개최

작성일 : 2021.10.12 16:33 작성자 : 김수정 (petedu@naver.com)

소래찬 김치와 함께하는 제 3회 남동구 김장한마당이 내달 13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사진=인천남동구청 제공)

김장한마당은 질 좋은 식재료를 공동구매하고 고유 레시피를 제공해 저렴하고 맛있는 김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인천 남동구만의 대규모 김장 행사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를 감안해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동별 이웃 나눔 김장 행사는 각 동으로 김장 물량이 전달돼 방역수칙 준수 하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줄 김장을 버무린다.

또한 개인 김장 체험은 신청자가 드라이브 스루 또는 워크 스루 방식으로 절임 배추와 김장 양념을 수령해 각 가정에서 버무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장 수령이 어려운 신청자는 택배를 통해서도 김장재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남동구 공동브랜드 식품인 '소래찬 김치'에서 출시된 김장 김치를 사용해 주민들에게 최고의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장재료는 충북 괴산 배추, 영양 고춧가루, 소래포구 새우젓 등 맛있고 품질 좋은 100% 국내산 재료만 사용한다.

김장 사전신청은 10월 8∼28일까지 전화 또는 남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청 문화관광과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행사에는 3천500여 명 주민이 약 97t의 김장을 신청했으며, 나눔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 8천500여 가구에 약 85t의 김치를 후원했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