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Home > 봉사

SK SUNNY, 사회 문제 해결할 31가지 솔루션 공개

작성일 : 2021.10.08 11:26 작성자 : 강태영 (kty8187@naver.com)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가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살아 숨쉬는 31가지 사회 문제 해결 솔루션을 선보였다.

(사진=행복나눔재단 제공)

SK SUNNY는 사회 문제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도출·실행하는 ‘SK SUNNY 챌린지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10월 3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 대학생들은 SK SUNNY의 5대 사회상(△소외 없는 사회 △교육이 다양한 사회 △모두가 안전한 사회 △환경이 지속 가능한 사회 △청년이 행복한 사회)을 중심으로, 사회 문제를 정의·기획·실행·검증·공유한 뒤 이를 개선할 구체적 솔루션을 도출했다. 

행사에서는 총 31개의 솔루션이 공개됐다. 가장 많은 솔루션이 개발된 분야는 노인 소외·장애인 차별 문제를 해결하는 ‘소외 없는 사회’였다. 구체적으로는 △소외 없는 사회 17개 △교육이 다양한 사회 6개 △환경이 지속 가능한 사회 5개 △모두가 안전한 사회 3개 순이었다.

우수 모델에는 총 다섯 개 솔루션이 선정됐다. 우수 모델의 영광을 안은 팀은 지하철역 계단에 스티커로 붙일 수 있는 지하철 화재 대피 매뉴얼을 개발한 ‘슬기로운 화재대피’ 팀이었다. 이어 △동의보감 △귀를 기울이면 △뉴 리더스 프로젝트 △시나브로 프로젝트 등이 우수 모델로 꼽혔다.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SUNNY는 사회 변화를 이끌 청년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03년 설립된 국내 최대 대학생 자원봉사단이다. 2020년 기준 한국 10개 지역, 중국 6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베트남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