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문화

'제4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 개최

작성일 : 2021.10.15 16:13 작성자 : 김나연 (uumedia@naver.com)

충남교육청은 지난 13일과 14일 학생, 교사 풍물동아리 등 14팀이 참가해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에서 '제4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사진=충청남도교육청 제공)

'풍물놀이 한마당'은 풍물놀이를 계승해 전통예술에 대한 인식과 공감을 확산하고 전통문화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공연 및 시간대별 영상 촬영으로 진행됐다.

송곡초를 비롯한 학생 동아리 9팀, 교사·학생 사제동행 3팀, 학생교육문화원 2팀 총 14팀이 웃다리풍물, 삼도사물놀이, 우도풍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충남교육청은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1학생 1전통악기 연주하기 ▲1학교 1예술 동아리 운영 ▲지역사회와 연계한 축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풍물놀이 한마당은 그동안 문화예술 동아리를 지원한 결실이 하나로 모인 행사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민족의 정서와 흥을 잘 표현하는 풍물놀이와 같은 전통음악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우리 모두의 과제"라며 "앞으로도 문화 예술 교육과 우리 전통예술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제동행 풍물놀이 공연 영상은 충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할 예정으로 10월 23일부터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