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Home > 봉사

농어촌 마을재생 프로그램 봉사단 '비욘드(Beyond)' 모집

작성일 : 2020.12.16 12:50 작성자 : 김나연 (siah1017@naver.com)

포스코가 14년만에 새롭게 개편한 대학생봉사단 ‘비욘드(Beyond)’ 14기 단원을 28일까지 모집한다. 

(사진=포스코 제공)

비욘드는 2007년 국내 기업 최초로 창단한 대학생 해외봉사단으로, 매년 전국에서 100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현재까지 약 1300명의 글로벌 모범시민으로서 역량을 갖춘 비욘드 단원을 배출했다.

비욘드는 국내 뿐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에서 스틸하우스를 건축하는 스틸빌리지 프로젝트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활동을 잠시 중단했다.

올해 선발인원은 기존의 절반 수준인 50명을 선발하고, 소규모 팀단위로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다.

비욘드 14기부터 적용되는 프로그램은 저출산, 고령화, 도시 지방 양극화 등 우리나라 대표 사회문제를 모두 안고 있는 농어촌 마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비욘드 단원들이 직접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농어촌 마을재생 프로젝트 수행에 참여해 사회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지원 희망자는 28일까지 비욘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국내 체류하는 외국인 대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