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Home > 복지

시흥시, 음식문화 탐방프로그램 '랜선외쿡여행'

작성일 : 2020.12.15 13:04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지난 11월 15일부터 국가별 공동체 음식문화 탐방프로그램 '랜선외쿡(COOK)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제공)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 태국, 중국,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총 7개국 국가별 공동체 회원들이 본국의 대표적인 음식을 소개하고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이를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유튜브에 매주 1회 공개하고 있다.

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주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내국인에게는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접할 기회를 제공해 상호문화 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는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태국 공동체 회원 카난타이 아넥은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작년처럼 태국 러이그라통 축제(태국의 대표적인 2대 명절 중 하나, 태국력 12월 보름)는 열지 못했지만, 대신 팟타이(태국식 볶음 쌀국수)를 만들어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소개해 줄 수 있어 재미있고 즐거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관계자는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만큼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발굴해 외국인 주민과 내국인들이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잃지 않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