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Home > 복지

'제2회 국민 참여 보훈복지 공모전 발표대회' 개최

작성일 : 2020.12.11 12:18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원주 본사에서 보훈요양원 입소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국민을 대상으로 '제2회 보훈복지 공모전 발표대회'를 열어 시상했다고 밝혔다.

(사진=

(사진=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제공)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양원 입소자를 위한 '프로그램 부문'과 노인 인권을 위한 '포스터 부문'으로 나뉘어 지난달 2일부터 16일까지 접수를 하고, 프로그램 부문 1차 심사를 통과한 6개 팀이 9일 발표를 진행해 최종심사를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 부문 대상은 대학생들로 구성된 '사랑의 배달부'팀이 수상했다. 이 팀의 제안은 어르신이 추억 속 인물에게 손수 만든 선물을 전달하며 우울감 해소, 신체 및 인지 기능 증진을 돕는 프로그램이라는 평을 받았다.

포스터 부문 대상은 '노인 인권, 관심이 가장 큰 사랑입니다'를 표어로 한 직장인 참가자 권예지 씨가 수상했다.

노인을 상징하는 지팡이와 국민을 상징하는 손으로 하트 모양을 만들어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는 국민에게 노인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환기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시상식에서는 각 부문별로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3팀)에 상장과 총 6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양봉민 이사장은 "올해 두 번째 진행된 '보훈복지 공모전'은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받는 좋은 기회"라며 "이러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발전시켜 국가유공자 어르신이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