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ome > 건강

금천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감정관리법' 강좌 개최

작성일 : 2020.11.03 13:11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서울 금천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생활에 큰 변화가 생기면서 우울하고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감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금천구청 제공)

구는 오는 11일과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금천구민과 구 직원을 대상으로 '감정관리법'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직무스트레스연구소 대표이자 만성피로 클리닉 원장인 이동환 강사가 스트레스 자가 진단과 뇌의 비밀에 대해 알아보는 '내 마음속 들여다보기', 긍정에너지를 위한 '심신 관리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도 이어진다.

이번 강좌는 금천구민 또는 구 직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을 접수하며,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금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02-3281-9314∼8)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동환 강사는 삼성, 기아, 현대 등 대기업과 MBC, KBS, SBS 등 다수의 공영방송에 출강경력을 가진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이기는 몸',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등 다수의 건강 관련 저서를 집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손 씻기와 마스크 쓰기 등 생활 방역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는 '마음 방역'도 중요하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금천구민들과 직원들이 감정을 잘 다루는 법을 익혀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02-3281-9314∼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