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Home > 전국

시흥시, '너DO 나DO 심쿵챌린지' 캠페인 운영

작성일 : 2020.08.26 15:06 작성자 : 임현진 (uumedia@naver.com)

시흥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캠페인 '심쿵챌린지'를 운영한다.

(사진=시흥시 제공)

심쿵챌린지는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의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의 일환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모습이나 시 곳곳에 배포된 '자기혈관숫자알기' 포스터, 현수막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 본인의 계정에 #시흥시보건소 #심쿵챌린지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 4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인스타그램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공식계정(@healthcity_sh)챌린지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최종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 기간은 9월 1∼20일까지이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위해 챌린지 종료 후 50명을 추첨해 건강꾸러미를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시흥시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에 대해 전화상담, 모바일교육 등 각종 교육자료 배달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관심 있는 주민은 시흥시보건소 통합상담실(031-310-5856, 5968)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혈관 건강의 시작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알기부터 시작한다"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에 많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