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Home > 전국

부산시, 임시수도기념관 특별전 '피란수도 부산 이야기' 개최

작성일 : 2020.08.19 12:35 작성자 : 임현진 (uumedia@naver.com)

부산시 임시수도기념관은 오는 19일부터 11월 29일까지 2020년 임시수도기념관 특별전시 '피란수도 부산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부산광역시 제공)

'피란수도 부산 이야기'는 매주 화∼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관람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해 특별전 관람 희망자는 임시수도기념관 홈페이지(http://museum.busan.go.kr/monument/)에서 사전예약한 후 임시수도기념관을 방문해야 한다.

이번 특별전은 한국전쟁 발발 70주년 및 부산의 임시수도 지정(1950년 8월 18일) 7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다.

임시수도기념관은 이번 특별전을 피란수도 부산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는 사진 자료 110여 점으로 구성함으로써 부산에서 고단한 삶을 견디면서도 희망을 이어 나간 피란민들의 생생한 모습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전시구성은 ▲이승만 대통령과 부산 임시수도대통령관저 ▲부산으로의 피란과 피란민의 일상 ▲피란민이 만든 부산 음식 '밀면' ▲피란민과 부산의 '산동네' ▲피란 예술가들과 부산 등 총 5개 주제로 돼 있다.

나동욱 부산시 임시수도기념관장은 "이번 특별전은 한국전쟁기에 피란민들의 삶의 터전이었던 부산의 모습과 그들의 고단했던 삶의 현장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의 현대사를 지속해서 조사·연구하며 특별전을 통해 이를 공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임시수도기념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51-231-63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