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Home > 전국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 활성화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작성일 : 2020.08.18 17:25 작성자 : 임현진 (uumedia@naver.com)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 'VISITSEOUL.NET'을 통해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이 참가 가능한 대외활동이 고갈된 상황에서 신규 공모전을 개최해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관광업을 이끌어갈 대학생의 서울관광에 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 서울관광 해외 마케팅 방안 ▲한류를 활용한 서울관광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안 ▲기타 서울관광 활성화 전략의 총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포스트 코로나 서울관광 해외 마케팅 방안'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될 관광 환경에 발맞추어 서울관광을 효과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전략에 관한 것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관광도시 서울 홍보, 해외 현지 박람회 기획, 해외 국가들과의 협력 및 상생 네트워킹 방안 등 다양한 분야의 해외 마케팅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두 번째, '한류를 활용한 서울관광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안'은 한류 관광 콘텐츠 개발, 한류스타 활용 홍보마케팅 등 한류에 여러 방면으로 접근해 서울관광 홍보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면 된다.

세 번째는 '기타 서울관광 활성화 전략'이다. 위의 두 가지 주제 외 서울관광과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예를 들어 서울관광패스인 DSP(Discover Seoul Pass) 신규 관광지 발굴 혹은 무슬림 관광시장 확대에 따른 무슬림 친화 인프라 구축 등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 자격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개인 참가와 4인 이하 팀 참가 중 선택할 수 있다.

공모전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공모주제 중 택1 해 결과물을 40매 이내의 PDF 형식 기획서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10월 8일까지 접수된 응모작들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순 VisitSeoul 홈페이지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 심사는 두 차례에 걸쳐 이루어지며 1차 심사에서 결정된 25 작품 중 5개의 당선작이 2차 심사(결선 PT)에서 심사위원단의 현장 심사를 받게 된다.

심사기준은 주제 접근성(40점), 창의성(25점), 현실성(25점), 전달력(10점)이며, 최종 선정된 25개 수상작에는 대상 5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등 총 2천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시장 침체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untact)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MZ 세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공모 요강과 유의사항은 VisitSeoul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공모전 페이지(www.seoul-touris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점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콜센터와 공모전 페이지 Q&A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