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Home > 전국

강진군, 주요 관광지 맛지도 '맛탐방 이야기' 펴내

작성일 : 2020.06.18 14:30 작성자 : 임현진 (uumedia@naver.com)

전남 강진군의 먹거리와 주요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맛 지도인 '맛 탐방 이야기'가 제작됐다.

(사진=강진군 제공)

'맛 탐방 이야기'에는 강진읍 5개 특화 거리별 맛집과 '강진읍 100배 즐기기 관광지'가 수록돼 있다.

지도는 휴대와 이용이 편한 포켓용 접이식으로 제작됐으며 군은 맛 지도 1만 부를 제작해 지난 16일부터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있다.

맛 지도에는 관내 음식 명소들의 먹음직스러운 사진과 함께 주메뉴, 운영 시간, 전화번호 등의 정보가 실려있다. 한정식부터 양식과 중식, 배달음식까지 다채로운 종류의 음식점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오늘 밤의 파티!'라는 주제로 관내 음식점에서 판매 중인 야식과 안주 메뉴를 소개하는 한편 핫도그와 크로켓, 분식 등 출출할 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판매점과 분식점의 정보도 담고 있다.

기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맛집의 정보도 수록됐다. 군이 지정한 22개 소의 모범음식점과 남도 음식명가, 강진 지정음식점과 더불어 강진 한정식, 강진 회춘탕도 소개하고 있다.

맛집 외에도 강진 주요관광지와 올해 열리는 강진 청자 축제, 강진만 춤추는 갈대 축제 등의 정보도 안내하고 있다.

군은 지속해서 맛 지도 소개 업소에 대한 맛과 친절서비스를 평가해 미흡한 점을 시정·개선하고 체계적인 홍보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일자리창출과 이준범 과장은 "관광객 뿐만 아니라 군민들도 강진 맛 지도에 수록된 내용을 유용하게 잘 활용하시길 바란다"며 "주요관광지와 더불어 맛집 탐방을 즐기며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강진 관광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