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Home > 건설

강화 삼산면 주민자치센터·석모도 힐링공원 준공 눈앞

작성일 : 2020.06.04 17:44 작성자 : 강태영

이달 준공을 목표로 하는 강화군의 '삼산면 주민자치센터 신축 및 석모도 힐링공원 조성사업'이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 3일 사업 현장을 찾은 유천호 강화군수는 행정과장, 건설과장, 삼산면장, 건설사업관리단 등과 함께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준공 후 시설물 유지·관리 방안 등을 점검했다.

석모리 530-1일대 1만4천127㎡ 규모로 조성되는 석모도 힐링공원에는 대규모 운동장이 들어서고, 정자와 벤치 등 휴식 공간과 조경 시설도 함께 만든다.

공원 부지 안에 3층 규모로 들어서는 삼산면 주민자치센터는 행정문화복합공간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현재 힐링공원과 주민자치센터 공정률은 각 95%와 78%로 이달 준공을 목표로 마감 공사가 한창이다.

삼산면은 서해낙조가 장관을 이루는 민머루 해수욕장과 우리나라 3대 기도사찰인 보문사를 비롯해 석모도 미네랄 온천, 옛 염전부지 내 18홀 골프장, 석모도 자연휴양림과 수목원 등이 있어 수도권 제일의 힐링 여행지로 손꼽힌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가까운 곳에서 휴식과 재충전을 하는 '스테이케이션' 휴가지로서의 면모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유천호 군수는 "자치센터와 힐링공원이 준공되면 복지·문화·행정·보건·체육시설 등이 함께 들어오게 된다"면서 "군민과 이용자에게 최고의 생활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