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Home > 환경

지리산 천은사 '상생의 길' 1단계 2.9km 무료 개방

작성일 : 2020.06.08 14:49 작성자 : 강태영 (siah1017@naver.com)

지리산국립공원 천은사 일대 ‘상생의 길’ 탐방로 1단계 구간 2.9㎞에 대한 조성을 완료하고 8일부터 무료 개방된다.

(사진=환경부 제공)

지리산 ‘상생의 길’은 지난해 4월 지리산국립공원 천은사 문화유산지구입장료 폐지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천은사 인근 탐방로와 편의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환경부는 탐방로 조성을 위한 공원계획 변경‧고시를 지난해 9월 완료하고, 올해 4월 상생의 길 탐방로를 조성했다. 

‘상생의 길’ 탐방로 1단계 구간은 0.7㎞를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를 배려한 무장애 시설로 조성했으며, 산림욕 및 수려한 자연‧문화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7곳, 수달 등 야생동물을 배려한 자연친화형 탐방로 0.4㎞, 나무교량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탐방‧편의시설 뒷편에는 천혜 고찰로 알려진 천은사와 천은제 수변 공간, 소나무숲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환경부는 올해 9월까지 ‘상생의 길’ 탐방로 2단계 구간인 천은제 제방 구간(0.4㎞)을 정비하고, 지리산의 옛이야기를 접목한 안내판을 설치하여 순환형 탐방로(1‧2구간 총 3.3㎞)를 완성할 예정이다. 2단계 구간 공사가 완료되면 천은사 공원문화유산지구 입장료 폐지하는 ‘상생의 길’ 개통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한산업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